- 분류
- 가을
- 작성일
- 2025.10.21
- 수정일
- 2025.10.21
- 작성자
-
스포츠과학과
- 조회수
- 123
전북대 스포츠과학과, 배드민턴 분과활동: 제17회 전주한옥마을 전국배드민턴대회
전북대학교 스포츠과학과 학생들이 제17회 전주 한옥마을 전국배드민턴대회에 출전해 실전 경험을 쌓으며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18일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전북대 스포츠과학과에서는 총 3팀(6명)의 학생 선수들이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특히 강지인·신이수 조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8강에 진출하며 우수한 기량을 선보였고, 이제우·박진우 조와 주혜진·신건호 조는 비록 본선 진출에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전국 규모 대회 경험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히고 향후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을 마련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전국 단위 대회에 출전해 다양한 선수들과 경기를 치르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더 열심히 훈련해 다음 대회에서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북대 스포츠과학과는 한동욱 교수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체계적인 배드민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이 교수진의 우수한 지도와 전문성을 실전에서 적용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는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편, 참가 학생들은 앞으로도 꾸준한 훈련과 대회 참가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전북대학교 스포츠과학과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